2022. 1학기
교과목명 | 게임프로그래밍 (Game Programming) |
강의시간(강의실) | 월6(D540), 수4~5(D540) |
교과목 개요
본 교과목에서는 컴퓨터 게임 개발에 기초가 되는 프로그래밍 기술을 배웁니다. 널리 알려진 캐주얼 게임들을 분석해보고, 그 속에 사용된 자료구조, 알고리즘, 멀티 미디어처리 기술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또한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게임을 제작하고 그 과정을 통해 게임 프로그래밍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들을 스스로 파악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실습의 경우 수업 전에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어 플립드 러닝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예: https://youtu.be/Q74dzhly5Ug
강의목표
-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을 이해한다.
- 기존의 게임들을 분학하고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을 배운다.
- 캐주얼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물리 시뮬레이션 기술을 배운다.
- 직접 설계한 게임을 제작하고 프로그래밍 과정에 발견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강의자료
- 이론 수업은 사이버캠퍼스를 통해 제공되는 수업 자료로 진행합니다.
– http://e-cyber.catholic.ac.kr - 실습 및 과제는 SDL라이브러리와 아래의 예제 코드를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 https://github.com/mingry/CU_GP_CourseExamples
평가방법
- 실습 및 과제 (40%)
- 시험 (20%)
- 프로젝트 제안 발표 (15%)
- 프로젝트 최종 발표 (15%)
- 출석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