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Programming

2022. 1학기

교과목명게임프로그래밍 (Game Programming)
강의시간(강의실)월6(D540), 수4~5(D540)

교과목 개요

본 교과목에서는 컴퓨터 게임 개발에 기초가 되는 프로그래밍 기술을 배웁니다. 널리 알려진 캐주얼 게임들을 분석해보고, 그 속에 사용된 자료구조, 알고리즘, 멀티 미디어처리 기술 등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또한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게임을 제작하고 그 과정을 통해 게임 프로그래밍에 있어 발생하는 문제들을 스스로 파악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기릅니다.

실습의 경우 수업 전에 동영상 강의가 제공되어 플립드 러닝 형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예: https://youtu.be/Q74dzhly5Ug

강의목표

  • 게임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멀티미디어 처리 기술을 이해한다.
  • 기존의 게임들을 분학하고 게임 프로그래밍에서 사용되는 자료구조 및 알고리즘을 배운다.
  • 캐주얼 게임에서 자주 사용되는 물리 시뮬레이션 기술을 배운다.
  • 직접 설계한 게임을 제작하고 프로그래밍 과정에 발견되는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방법을 배운다.

강의자료

평가방법

  • 실습 및 과제 (40%)
  • 시험 (20%)
  • 프로젝트 제안 발표 (15%)
  • 프로젝트 최종 발표 (15%)
  • 출석 (10%) 

지난강의 및 우수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