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작용
개요
인체 애니메이션은 그 자체로도 복잡하지만, 다른 물체와 상호작용 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데에는 더 큰 어려움이 따른다. 예를 들어 사람이 부피가 큰 물체를 들어 올리는 동작을 만들 때, 인체 움직임, 물체 움직임, 물리적 사실성을 모두 고려하여야 한다. 본 연구실에서는 사실적인 상호작용 동작을 가능한 쉽게 생성하는 기술을 연구한다.
물리적 안정성 최적화
물체 상태 제어
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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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ung Geol Choi, Kang Hoon Lee: Interactive Control of Big-Object Manipulation Animation. Computer Animation and Virtual World (CASA 2016), Volume 27, Issue 3-4, pages 435-442, May-August 2016.
비디오, BIBTEX, DO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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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i Zhao, Taku Komura, Myung Geol Choi: Character-Object Interaction Retrieval using the Interaction Bisector Surface. Computer Graphics Forum (Eurographics 2017), Volume 36, Issue 2, pages 119-129, May 2017.
BIBTEX, DOI
@inproceedings{zhao2017character, title={Character-object interaction retrieval using the interaction bisector surface}, author={Zhao, Xi and Choi, Myung Geol and Komura, Taku}, booktitle={Computer Graphics Forum}, volume={36}, number={2}, pages={119--129}, year={2017}, organization={Wiley Online Librar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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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명걸: 렌치 스페이스를 이용한 물체 들기 자세 최적화,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1(4), pp.19~26, 201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