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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 애니메이션

생명체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것은 컴퓨터그래픽스를 이용한 콘텐츠 제작에서 가중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컴퓨터게임이나 애니메이션 등 서사가 있는 콘텐츠의 주요 등장들은 대부분 움직이는 생명체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인체 동작은 복잡하고 정교하여 제작하는 과정이 상당히 어려운 반면, 애니메이션 전문가가 아닌 보통 사람들도 작은 오류를 쉽게 찾아내고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는 특정이 있습니다. 때문에 인체 애니메이션 제작은 여전히 많은 부분 숙련된 전문 애니메이터의 능력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실에서는 누구나 가상 생명체의 자세와 동작을 쉽게 표현하도록 돕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술, 주어진 조건에 맞는 최적의 동작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술, 새로운 환경 변화나 사용자 지시에 따라 즉각 반응하는 실시간 동작 제어 기술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